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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TC 중량물운송 신화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발전/화학설비, 선박블록 등의 초대형 중량화물을, 국내 산간벽지 부터 해외 Job Site까지 고객이 원하는 모든 장소에, 초중량물 특수장비 및 숙련된 전문인력을 투입하여, 제작공장 부터 설치장소에 이르는 전 운송 과정을 일괄적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불가능을 가능케 만드는 KCTC의 중량물운송 노하우와 완벽한 장비체제는 새로운 역사를 지속적으로 창조해 가고 있으며, 활발한 해외진출 사업을 통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KCTC의 운송신화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육송장비 현황

육송장비 현황
장비종류 장비구분 Capacity 보유대수
운송장비 Tractor 200 ton 외 SCANIA 외 5대
Trailer 150 ton 외 Low Bed 외 10대
초중량물 운송장비 Module 6,000 ton 멀티모듈 200축
150 ton 자주식 6축
1,050 ton 비자주식 42축
중량물 Lift on/off 장비 유압크레인 300 ton 2대
지게차 15 ton 이상 2대
오일자키 100 ton 6대
  • Prime Mover + M/T
  • SPU + M/T
  • Power Pack + SPMT(K24)
    - KAMAG
  • Power Pack + SPMT
    – GOLDHOFER

[Performance] 건설 3社 포천 복합화력 발전소 주기기 및 보조기기 운송

  • 화주 :

    대림산업, 대우건설, GS건설

  • 작업 시기 :

    대림산업(2013년), 대우건설(2015년), GS건설(2017년)

  • 운송 화물 :

    Turbine & Generator 주기기 및 HRSG 등 보조기기 전량

  • 운송 구간 :

    마산항 ~ 한강Jetty ~ 포천 발전소 건설 현장

  • 작업 내용

    KCTC는 2013년 부터 2017년 까지 포천지역에 건설되는 복합화력발전소 3社의 주기기 및 보조기기 전담 물류를 수행 하였습니다.
    General Cargo 부터 Super Heavy Cargo까지, 수입 본선 하역부터 연안운송 및 육상운송 까지, 신속하고 안전한 통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가 기간 산업인 발전소 건설에 큰 역할을 담당 하였습니다.
    마산항 부터 BARGE 해상운송으로 경인 아라뱃길을 통과, 한강 Jetty에 화물을 양하 한 후, 왕복 10차선의 자유로를 전면통제 하여 횡단, 이후 총 100km의 거리를 육상 운송하여 초 중량 화물을 건설 현장에 안전하게 도착 시킬 수 있었습니다.
    또한, 300톤이 넘는 Turbine과 Generator를 안전하게 양하하기 위해 한강에 자체 Jetty를 건설하고, 하천 및 장애물 우회 통과를 위해 교량을 새로 건설하는 등, 대규모 건설 공사를 함께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다른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아라뱃길 운송, 자유로 횡단, 내륙 산간지방 장거리 육상운송 성공 등 KCTC 만의 창의적인 물류 솔류션을 통해, KCTC는 국내 중량물 운송의 강자로 거듭날 수 있었으며, 이러한 경험과 능력을 바탕으로 세계 각지의 중량물 운송 현장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