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주주 여러분!

 오늘 당사 제 44기 정기 주주총회를 맞이하여 바쁘신 중에도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주주 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 국내경제는 장기간의 수출부진, 조선 및 해운산업 침체, 한진해운 사태, 정국혼란 등 여러 가지 경제, 기업, 정치적 변수들로 인해 힘든 한 해였습니다. 이런 와중에서도 당사는 전 임직원의 부단한 노력으로 매출은 전년대비 4.9% 증가한 2,574억원, 영업이익은 37% 증가한 113억원으로 회사창립이래 매출과 수익 양쪽에서 최고의 실적을 시현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경영성과는 2015년 준공한 TPL 덕평통합물류센타의 조기 활성화, 벌크 국제물류사업에서의 초대형 프로젝트 시행, 광양항 배후부지 창고사업 구축 등의 사업확대 지속과 균형적인 사업포트폴리오 실현에서 그 성과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미래가치 증대를 위하여 태국 및 인도네시아에서 신규사업개발을 적극 추진한 결과 해외 Depot 및 중량물 운송사업에서도 가시적인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존경하는 주주 여러분!

 

  올해도 미국 신정부의 정책기조 변화, 연준의 금리인상, 중국의 사드 경제보복 등의 다양한 변수와 국내정치 불안 등으로 국내경제의 불확실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당사는 다음과 같은 경영방침으로 회사의 안정적인 성장과 수익을 추구해 나가고자 합니다.

 

  첫째, 회사의 핵심역량 강화 및 수익구조 개선으로 수익성을 지속 확보하겠습니다.

  TPL등 비교우위 사업의 투자확대를 통한 핵심역량 강화 및 장기 대형고정고객 확보, 가치관 경영과 전문화 교육을 통한 직원들의 애사심과 글로벌 역량 배양, 인력과 자원의 효율적 재배치 등으로 사업안정과 수익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사업부문별 연계사업 확대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겠습니다.

  TPL과 컨테이너운송, 평택 투자부두들과 평택지점, 고려항만과 울산지사, 메가라인과 국제물류, 본사와 해외법인들간에 연계사업을 확대하고 회사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시너지 극대화와 동반성장 기회를 적극 모색하겠습니다.

 

  셋째, 목표관리 및 책임경영제도를 강화하여 목표달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업부문별, 부서별 KPI를 활성화하여 성과관리 및 평가체계를 개선하고 결과에 대한 신속한 대응책 마련으로 책임경영과 목표달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친애하는 주주 여러분!

 

  회사의 전임직원은 올해도 지난해와 같이 성과 높은 실적달성으로 주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주주님들의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3월 24일

 

주식회사 케이씨티시

대표이사 이 준 환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2가 118번지 (남대문로 63) 한진빌딩 본관 16층  대표전화 : 02-310-0700
COPYRIGHT@2002~2008 KCTC CO.Ltd ALL RIGHT RESERVED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